언어문화개선 범국민연합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인하대 국어문화원 ‘인천 우리말 가꿈이’, 청소년 언어문화 개선 앞장
2017-09-21 프린트하기
인하대 국어문화원이 운영 중인 ‘인천 우리말 가꿈이’가 최근 청소년 언어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말 가꿈이’는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과 우리글 사용에 앞장서는 대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각 지역 국어문화원이 주관하고 있다. 

인천 지역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된 ‘인천 우리말 가꿈이’는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생활언어 환경 감시 및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 우리말 가꿈이’는 최근에는 청소년 언어 환경 개선을 위해 나섰다. 
이들은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언어문화 개선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인천지역 고등학교인 인하대사범대 부속고교와 정석항공과학고교를 최근까지 2차례 방문했다. 

이들은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언어사용 실태 설문조사와 비속어와 은어 사용 관련 동영상 방영, 비속어의 어원 알아보기와 순화해 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천 우리말 지킴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천 지역 청소년 언어 사용 실태를 조사하고 이를 활용해 청소년 언어문화 개선 교육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구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언론보도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상명대학교 국어문화원, ‘안녕 우리말·공공언어 인식조사’ 캠페인 열어
이전글 다음글 '1대100' 사미자 "이순재·백일섭·이덕화, 내 아들 출신"
안녕 우리말
  • 언어문화개선 범국민연합
  • 공동대표 : 권재일, 김동규, 민병철, 소강춘, 윤지영, 안양옥, 이대로, 이삼형, 조항록, 함종한
  • 사무국 주소: (우) 31066 충남 천안시 동남구 상명대길 31 상명대학교 송백관 213호 전자우편: urimal.kr@gmail.com 
    관리자 : 서은아,김형주